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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름

Hellboy Web of Wyrd 리뷰: "추가 반복이 필요한 확실한 노력"

by Kim pap lmo 2023. 11. 29.

Hellboy: Web of Wyrd는 Lance Reddick에게 딱 맞는 백조의 노래입니다. 고인이 된 배우는 마지 못해 냉소적인 영웅의 역할을 침착하게 받아들입니다. 그의 엄숙하고 리드미컬한 억양은 The Butterfly House의 나선형 복도에서 뿜어져 나오는 주머니 차원인 Wyrd에 숨어 있는 전투의 완벽한 진입점입니다.

Hellboy Web of Wyrd 리뷰

Hellboy는 말을 낭비하는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모든 음성 음절이 요점을 강조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일그러진 괴물에 대한 수사적 반박, 또는 BPRD의 다른 요원들과의 묘하게 비스듬한 논평 상황으로 인해 이 협력이 특별한 일의 시작이 아니라 단발성으로 이어지게 된 것은 참으로 유감스러운 일입니다.

요약 정보

  • 출시일: 10월 18일
  • 플랫폼: PC, PS5, PS4, 스위치, Xbox 시리즈 X, Xbox One
  • 개발자: 업스트림 아케이드
  • 배급사: 굿 셰퍼드 엔터테인먼트

적어도 현재 구성에서는 적합하지 않은 것은 로그라이크 구조로, 개발자 Upstream Arcade의 노력을 뒷받침하는 전투, 탐색 및 진행에 대한 기본 접근 방식을 알려줍니다. Hellboy: Web of Wyrd는 일반적으로 격렬한 난투와 매혹적인 시각적 디자인이 합쳐지는 충격적인 순간을 가지고 있지만 그 순간은 거의 없습니다. Web of Wyrd는 추가 반복과 지속적인 발전이 필요한 설득력 있는 개념처럼 느껴지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월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전투 중인 Hellboy를 보여주는 Hellboy Web of Wyrd 스크린샷

Dark Horse와의 공동 작업으로 제작된 Web of Wyrd는 소스 자료에 대한 확고한 사랑의 편지입니다. Upstream Arcade는 단순히 만화책 패널에 생명을 불어넣은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 패널 사이에서 발생하는 액션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줍니다. 전 세계의 민속이 주변 환경과 적 유형에 대해 알려주는 일련의 독특한 차원인 Wyrd에 발을 들여놓으면 마치 드로잉 테이블에 넘어져 Hellboy가 만든 두꺼운 잉크 얼룩과 날카로운 선에 갇히는 것처럼 초자연적인 느낌을 불러일으킵니다. Mike Mignola는 전설을 만들었습니다. 

 

시각적 디자인은 솔직히 놀랍습니다. 칙칙한 그림자와 뚜렷한 색상에서 탄생한 초자연적인 충실도입니다. 업스트림 아케이드가 Mignola의 창의적인 스타일을 일관된 응집력을 갖춘 3D 공간으로 변환할 수 있었다는 점은 칭찬받아 마땅합니다. 스토리(그리고 거기에 등장하는 캐릭터)가 헬보이 세계의 자연스러운 확장처럼 느껴지는 방식도 마찬가지입니다. 오랫동안 팬들이 활동적인 BPRD 요원으로 역할극을 펼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악마, 마녀, 나치를 하나의 중요한 갈등으로 끌어들이게 됩니다.  

 

자산과 애니메이션의 예술성을 넘어서면 West of Dead 개발자에게는 상황이 조금 더 까다로워집니다. Web of Wyrd는 게임 진행을 뒷받침하기 위해 로그라이크 요소를 사용합니다. Butterfly House는 작전 기지 역할을 하며 헬보이에게 다양한 원거리 무기와 부적을 장착하고 소수의 핵심 능력을 업그레이드한 후 Wyrd(대부분 독립적이고 절차적으로 생성된 일련의 세계)로 내려가는 공간입니다.

 

문제는 두 가지입니다. 구조적 디자인을 제대로 만들기 위한 충분한 도전이 없고, 내러티브 아크에서 요구하는 반복 방문을 정당화할 만큼 세대의 변화가 충분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결과적으로 Web of Wyrd는 Reddick의 존재감과 시각적 디자인이 만연한 지루함에 대항하는 추진력 역할을 하여 약간 지루해질 수 있습니다. 이는 대체로 예외적으로 제한된 전투의 결과이며, 각 환경에서는 싸울 수 있는 적 변종의 작은 선택만 제공됩니다.

 

Upstream Arcade가 주연인 Cambion의 의도적인 움직임과 무거운 모션을 거의 포착하는 데 가까워졌기 때문에 부끄러운 일입니다. 돌로 만든 헬보이의 대형 오른손인 파멸의 오른손은 강력한 무기입니다. 특히 장착 가능한 핸드 캐논, 산탄총 또는 유탄 발사기와 함께 사용할 때 더욱 그렇습니다. 

전투 중인 Hellboy를 보여주는 Hellboy Web of Wyrd 스크린샷

싸움은 체계적인 난투전으로, 헬보이가 최고의 모험에서 이리저리 뒤섞이는 경향이 있는 일종의 갈등을 반영합니다. 작은 적들은 전투 경기장을 배회하는 더 큰 적들과 전투에 참여할 때 일시적으로 건강을 보호하는 미터인 '인성' 게이지를 다시 채우기 위한 사료에 지나지 않습니다. 죽으면 평정을 되찾기 위해 The Butterfly House로 다시 보내집니다. 

 

문제는 보스 전투 외에는 체력이 타격을 입을 가능성이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거의 모든 전투에서 동일한 주기가 필요합니다. 탄약을 소모하여 원거리에서 적을 비틀거리게 하고, 가까이 다가가 돌진하고, 동일한 4히트 콤보를 사용하여 다음 적이나 경기장으로 이동합니다. 

 

예외적으로 초보적인 회피 및 차단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지만 이러한 시스템의 표지판이 목적에 거의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창이 빡빡해서 공격이 연결되기 전에 Hellboy가 들어오는 공격을 우회하기 전에 특정 방향으로 엮어야 했지만, 이를 실행하는 것은 매우 실망스러웠습니다. 대부분의 위협을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상대적인 시간 낭비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특히 무기고에 업그레이드된 방패와 비틀거리는 매력을 사용하기 시작하면 상대적으로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Hellboy Web of Wyrd는 지금보다 더 잘 작동할 것입니다. 절차적 생성에 더 많은 변형이 있었다면 상호 연결되고 마법에 걸린 미로를 탐험하는 것과 더 유사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이는 Hellboy의 느리고 호기심 많은 세계 탐험 접근 방식에 적합합니다. 하나의 더 폭넓고 중요한 내러티브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독립적인 이야기의 아이디어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그 과정에서 소수의 적 변형을 반복적으로 연타하는 것보다 보고 할 것이 더 많았을 것입니다. Web of Wyrd에는 마법이 뿌려져 있습니다. 개념의 잠재력을 실제로 실현하려면 더 많은 세련미와 집중력이 필요할 뿐입니다.